교육활동

교육활동의 글 내용
저학년 영어 & English Only Break 활동 연계
작성자 : 담당자 | 작성일 : 2025-11-19

저학년 친구들은 영어 수업 시간에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글(How-to article)’의 특징—분명한 제목, 번호로 된 단계, 간단한 그림—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배운 형식에 맞춰 각자 “새를 도와줘요(Help the Birds)”라는 제목의 안내 글을 직접 썼습니다.
작은 나뭇가지와 땅콩버터, 씨앗을 사용해 미니 새 모이통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지요.

English Only Break 때, 수업 시간에 한 글쓰기 활동을 밖으로 가져가, 자신들이 적어 놓은 단계들을 하나하나 그대로 따라 해 보았습니다. 나뭇가지를 모으고, 땅콩버터를 바르고, 씨앗을 묻힌 뒤, 학교 정원 곳곳에 자신이 만든 새 모이통을 걸어 두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이 쓴 글이 실제로 살아 움직이게 만드는 것을 보는 순간, 너무 즐거워 했습니다. 

 

저학년 영어 & English Only Break 활동 연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