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의 글 내용
본교 영어 교육 안내(입학생 참고자료)
작성자 : 리야드관리자 | 작성일 : 2022-10-27

사우디에 입국하여 본교 입학을 고민하시는 예비 학부모님들을 위해 본교의 영어 교육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본교는 학생 수가 적은 관계로 영어클래스의 학생 수가 5명 이하로 조직이 되어 세심한 지도가 가능합니다.

1. 영어 수업시간

학년별 주 10시간씩 영어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쥬디, 노라 두 분의 선생님들이 저학년과 고학년을 맡아서 진행합니다.

저학년은 영어 기초학습과 의사 소통 능력 신장 고학년은 발표, 토의 토론, 에세이 작성 등에 중점을 두고 교육과정이 운영됩니다. 교과서는 전체 학년 모두 미국계 국제학교에서 채택한 피어슨 교재를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저학년은 처음 이 교재에 대해 부담감을 조금 느끼지만, 피어슨 온라인 사이트의 다양한 멀티교재와 라즈키즈 영어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여 지도하기에 재미있게 수업이 가능합니다.

2. 놀이 영어 학습 시간 운영

매일 점심 직후 본교 아이들이 대부분 강당에서 놀이 활동을 합니다. 이때 항상 영어 교사가 함께하며 놀이 및 안전에 대해 지도하기에, 자연스럽게 학생들과 일상적인 대화를 함으로써 생활 속의 영어 학습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영어 발표 대회

코로나 이전에 실시되었던 영어 발표 대회를 다시 부활하여 2학기에 영어 발표 대회를 실시합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의 생각이나 수집한 자료들을 활용한 에세이를 작성하여 파워포인트로 발표합니다.

4. 기타 영어 관련 교내 대회

방학 중 영어 일기 쓰기 경진대회와 라즈키즈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어 독후감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오프라인 독서 활동 위주로 다양하게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6학년 학생들을 상대로 국제 중학교 진학 시 입학 초기의 적응에 유리하도록, 미국 교과서 단어 학습이라는 교재를 활용하여 수학, 과학 관련 영어식 용어에 익숙하도록 창체와 관련 교과 시간에 국제중학교 진학 적응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의 다양한 시도와 노력(수준별 분반학습, 영어교재 변경, 우수한 교사 초빙)을 통해 이제 본교의 영어 교육이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게 되었고, 21년 말 등교 개학부터 현재까지 영어, 아랍어 관련 민원 사항이 단 한 건도 없으며 영어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본교의 외국어 교육이 더욱 더 내실 있게 운영이 되도록 본교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교 영어 교육 안내(입학생 참고자료)

<1학년2학기 교재>본교 영어 교육 안내(입학생 참고자료)

<4학년 교재>본교 영어 교육 안내(입학생 참고자료)

본교 영어 교육 안내(입학생 참고자료)

첨부파일